한부모가정 대학등록금 지원
아이를 키우면서 20살이 넘어 대학에 가면 돈이 가장 많이 드는 시기일 것 같은데요. 한부모가정 대학등록금 지원은 부모에게 큰 도움을 주는 정책이라고 합니다. 모든 한부모가정이 대학등록금을 지원받는 것은 아니라고 하고요. 교육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차상위 계층에 속해야 하는데요. 한부모가정에게 주는 혜택이라고 보기보다는 저소득 가정에 지원하는 정책이라고 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예외적으로 충남은 지자체에서 한부모가정 대학등록금 지원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다른 지자체는 대부분 지원자지 않고 있어서, 정부 지원을 받아야 할 거 같습니다. 한부모가정으로 다양한 복지 혜택을 받고 있다면, 국가장학금 지원 대상일 확률이 높은데요. 일 년에 2회 모집하는 국가장학금을 신청해서 한부모가정 대학등록금을 받을 수 있으니 기회를 놓치면 안 될 것 같아요.
한부모가정 대학등록금을 받기 위해서는 매년 3, 4월에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대학 입학금 지원 신청서와 등록금 영수증을 제출하면, 한부모가정 혜택을 받는 계좌에 입금이 된다고 하고요. 제가 알기로 한부모가정 자격을 유지하기가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자동차, 소득이 조금만 넘겨도 지원 자격에서 제외가 되고 있고요.
국가장학금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 성적이 넘어야 하고, 소득 분위에 따라서 최대 지원금이 달라지므로 한부모가정 대학등록금 지원으로 한학기 학비를 충당할 수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한부모가정 혜택을 보면 소득 수준에 따라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아동 양육비, 교육지원비, 생계비는 물론, 기준 중위소득에 따라서 의료급여, 교육 급여 등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한부모가정 대학등록금 지원을 알아보았는데요. 한부모가정으로 인정받으려면 중위소득 60% 미만에 해당해야 하고요. 동사무소에 방문해서 소득을 확인해보고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면 좋을 것 같아요. 소득과 자격을 확인하면 다양한 지원을 한 번에 신청해 주므로, 편리하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