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틱톡 수익구조 어떻게

by 여름이오면 2022. 4. 6.

틱톡 수익구조

 

 

틱톡은 15초 분량의 짧은 영상을 공유하는 SNS로 자신이 촬영한 영상을 올려서 조회 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영상을 올리면 광고가 붙어서 유튜버들이 돈을 벌 수 있는데요. 틱톡 수익구조는 유튜브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틱톡커에게 직접적으로 입금되는 비용은 없는데요. 그런데도 많은 사람이 틱톡을 하는 이유는 뭘까요?

 

틱톡 수익구조는 광고를 기반으로 합니다. 유명한 틱톡커는 틱톡에서 지원을 받는 것은 아니고요. 일반적인 틱톡 수익구조는 협찬, 광고, 대외적인 활동, 틱톡을 활용해 사업화를 하는 정도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틱톡을 통해서 명성을 얻으면 자연스럽게 수익 활동을 할 수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유튜브 수익구조와는 다른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조회수와 인기를 가지고 있는 틱톡커는 제품 광고를 만들어서 올리는 경우가 있고요. 자신의 이름을 이용해서 브랜드를 출시하거나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해서 행사비를 받기도 합니다. 우리나라는 대외적으로 활동하는 유명 틱톡커가 많이 없지만, 해외에서는 개인 앨범을 내는 것처럼 다양한 활동을 하는 것 같습니다.

 

틱톡 수익구조로 최근에는 코인을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이 생겼는데요. 틱톡 영상이 아닌 라이브를 하게 되면 후원을 받을 수 있고요. 받은 후원을 환전하면서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틱톡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좋은 이미지와 높은 조회수가 필요한데요. 두 가지를 모두 가지고 있다면 광고 단가를 높게 받을 수 있고, 일반인들의 생각보다 단가가 높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틱톡 수익구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대부분 유튜브와 비슷한 것 같은데요. 조회수에 따른 수입이 없다는 점이 유튜브와 틱톡의 다른 점인 것 같습니다. 15초 정도 짧은 영상을 만들면 된다는 점에서 창작이 상대적으로 쉽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틱톡이나 유튜브도 경쟁이 심해져서 단순한 영상을 넘어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야 유명해질 수 있을 것 같고요,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서 끊임없이 영상을 만들어야 한다는 점이 비슷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틱톡 수익구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