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응시료
토익 시험에 접수하면 응시료를 함께 납부해야 하는데요. 지난 5월 토익 시험을 기준으로 응시료가 인상되었습니다. 토익은 정기 접수와 특별 접수가 있는데요. 정기 접수를 놓치면 조금 비싼 특별 접수로 신청해야 하므로 신청 기간을 잘 지키는게 조금이라도 토익 응시료를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토익 응시료는 기존 44,500원에서 48,000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특별 추가 접수 응시료는 52,800원이고요. 수험생들에게 용돈 브레이커로 불리는 토익을 단기간에 좋은 점수를 맞는 방법이 돈을 절약하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토익은 몇 가지 할인을 이용해서 시험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가 정기적으로 토익 응시료 할인을 제공하는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방법이고요.
군 장병은 50% 토익 응시료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기초생활수급자는 연 2회 무료로 토익 시험을 응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토익스피킹 또는 토익라이팅과 함께 토익 시험을 접수하면 8,000원의 패키지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대학교 재학생이라면 학과에 따라서 토익 시험을 지원해 주는 제도를 운용하는 경우도 많고요.
기존 토익 응시료가 44,500원이었는데 이번에 약 7.8%가 한 번에 인상된 것인데요. 2016년 이후 5년 만에 인상이라고 하지만 한 번에 많이 오른 것 같다는 느낌을 받게 되네요. 토익 시험에 또 다른 변화는 성적 발표일이 하루 빨라졌고 성적표 재발급 비용이 1,500원으로 인하되었습니다. 비싼 토익 응시료를 아끼기 위해서 짧은 시간에 좋은 점수를 획득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