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매트 단점
탄소매트는 전기장판, 온수 매트에 이은 3세대 전열 장판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1세대, 2세대를 거쳐오면서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개선해서 탄소매트 단점은 많이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온수 매트를 쓰고 있고 약간의 불편함이 있어서 부모님께는 탄소매트를 보내 드렸는데요. 대체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계십니다.
탄소라는 성분은 열 전도성이 낮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불이 붙지 않는 소재로 화재에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탄소라는 성분을 사용해서 장판을 만들었으므로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점이 탄소매트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탄소매트 단점으로 지적되는 가격은 시간이 지나면 다른 매트처럼 가격이 점점 내려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탄소매트를 선택하려면 전자파로부터 안전한지 확인하면 좋을 것 같아요. 탄소매트 단점으로 전자파를 이야기하는 이유는 탄소매트는 전자파가 없다고 알려졌지만 실제로 사용하는 분 중에 탄소매트에 누우면 전기가 통한다는 분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제조사의 기술력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니 구매전 전자파 여부를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기장판처럼 열전도율이 높지 않아서 탄소매트 단점으로 저온 문제가 있다는 의견도 있는데요. 온수매트를 쓰면서 느꼈던 장점이 은은한 따듯함이라 저 같은 사람에게는 너무 뜨겁지 않은 장판이 좋았습니다. 탄소매트는 기존의 매트의 단점을 개선하면서 제품을 개발해서 탄소매트 단점이 많은 것 같지는 않아요.
울세탁이 가능하고 화재나 전자파로부터 비교적 안전하다고 알려져서 매트를 고민 중인 분들은 탄소매트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단 아직 기술력이 부족한 회사의 제품이 있을 수 있어서 회사의 기술력을 확인해 보는게 좋다고 합니다. 저는 온수 매트를 쓰면서 보일러와 물 교체가 불편하게 느껴졌는데요.
온수 매트 자체는 편하고 따듯해서 좋았습니다. 어르신들이 물을 빼고 보일러 물을 관리하는 부분은 힘들게 느껴져서 부모님에게는 탄소매트를 사드렸는데요. 각자 사용환경과 원하는 특성을 고려해서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탄소매트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