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59㎡ 몇평
다음 부동산에서 아파트를 보면 두 가지 면적으로 쓰여 있습니다. 예를 들어 83b/59㎡처럼 표시되어 있는데요. 구체적인 이야기를 하기 전에 전용면적 59㎡ 몇 평인지 알아보면 약 25평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파트 면적을 처음 접하는 경우라면 59㎡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는 전용면적이라는 단어에 더 신경을 쓸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전용면적은 세대가 단독으로 사용하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거실, 방, 부엌처럼 아파트에서 세대만을 위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급면적은 전용면적과 공용면적의 합으로 세대를 위한 공간과 공용주택에서 함께 사용하는 공간을 포함한 공간을 말하는데요. 두 가지를 구분하면 전용면적59㎡ 몇평인지 쉽게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수 계산기에 59㎡를 입력하면 약 18평 정도가 나오는데요. 흔히 아파트 평수를 이야기할 때는 전용면적이 아닌 공급면적을 기준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민 평형이라고 할 수 있는 33평의 경우에도 전용면적은 약 25평 정도가 나올 때가 많습니다. 같은 33평형이라고 하더라도 전용면적이나 공급면적이 약간씩 다를 수 있습니다.
전용면적59㎡ 몇평은 실제로 전용면적의 크기만 알고 싶다면 18평이라고 말할 수 있지만 실제로 사는 집은 25평으로 설명할 수 있고요. 일반적으로는 공급면적을 기준으로 평수를 이야기하므로 서로 말하는 개념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전용면적 59㎡의 아파트라고 하더라도 공용면적과 구조 등에 따라서 집의 크기가 다르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흔히 말하는 구조가 잘 만들어졌다고 할 때 서비스 면적이 크고 배치를 잘하면 같은 전용면적 59㎡의 크기라도 넓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앞에 말씀드린 83b/59㎡에서 앞의 크기를 잘 보는게 좋고, 실제 구조를 보면서 평형의 차이를 느껴보아야 합니다.
지금까지 전용면적59㎡ 몇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끝으로 쉽게 계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장에서 평형 계산기를 사용하기 어렵다면 뒷자리를 반올림하고 앞자리에 3을 곱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실제 크기와 다를 수 있지만, 직감적으로 몇 평인지 쉽게 계산할 수 있으니 사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