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잠잘때 머리방향 어느 쪽으로

by 여름이오면 2022. 9. 24.

잠잘때 머리방향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하고 질 좋은 잠을 자는게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풍수지리적으로 잠잘때 머리방향은 어디로 향하는게 좋은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스로 느끼기에 편한 상태가 좋은 방향을 선택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인 방향은 있지만 집의 구조, 가구 배치 등으로 인해서 조금씩 방향이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이야기하는 잠잘때 머리방향은 동쪽은 창의적인 일을 하거나 학생들에게 좋은 방향이라고 하고요. 서쪽은 해가 지는 느낌으로 어르신들이 잘 맞는 방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남쪽은 열이 많은 분들은 피하는게 좋고 북쪽은 차가운 기운이 흐를 수 있어서 잠에 방해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창문, 가구, 전자제품 등의 위치를 고려해서 잠잘때 머리방향을 바꾸는게 좋다고 하죠. 사람마다 질 좋은 수면 방향이 달라질 수 있어서 일정 기간 잠을 자보고 기운이 좋지 않다면 잠자는 방향을 바꿔보는게 좋고요. 전자제품은 전자파를 발생하므로 가급적 머리를 멀리 두는게 잠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머리가 방문 쪽을 향하는 것도 불안감을 느낄 수 있어서 피하면 좋은 잠잘때 머리방향인데요. 잠을 깊게 들지 못하므로 피로가 잘 풀리지 않고, 악몽을 겪는 일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방에 큰 이불 또는 옷장이 있다면 머리 방향을 옷장과 멀리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체질이나 태어난 운수에 따라서 잠잘때 머리방향이 정해지기도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잠을 자보면서 편한 방향을 찾는게 좋고, 위생적으로 햇빛이 잘 드는 자리가 잠을 잘자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므로 창문 옆으로 침대를 두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잠잘때 머리방향을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아파트를 지을 때는 풍수적으로 침대 방향을 고려해서 인테리어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방 구조와 잘 어울리게 잠잘때 머리방향을 잡으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방에 큰 거울을 둘 때는 침대보다는 문 쪽을 향하도록 하는게 풍수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