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전화 차단
최근에 때때로 여론조사 전화가 걸려 오는데요. 일상생활 중에 방해가 되곤 합니다. 때때로 거부하고 싶지만, 몇 번씩 걸려 오면 짜증이 날 때도 있고요. 오늘은 여론조사 전화 차단을 위해서 방법을 알아 왔는데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여론조사 전화가 많이 줄어들었지만, 한 통도 안 오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여론조사 전화가 거의 안 오더라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통신사별로 정해진 번호로 전화를 걸면 자동으로 여론조사 전화 차단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KT를 이용하고 있어서 080-999-1390으로 전화를 걸어서 차단했고요.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면 안심번호 제공 거부를 할 수 있다고 해요. SKT를 이용하는 분들은 1547번으로 전화를 걸면 여론조사 전화를 차단하게 되고요.
LGU+ 이용자라면 080-855-0016으로 전화를 걸면 됩니다. 통신사별로 전화하면 음성으로 안내가 나오고 자동으로 여론조사 전화 차단이 된다고 하니, 지금까지 귀찮게 느꼈던 분들은 한번 시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거부 신청과 동시에 차단되는 것은 아니고, 며칠 정도 시간이 흐른 후에 적용된다고 하니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
알뜰폰 이용자는 이용하는 통신사에 맞게 전화를 걸면 여론조사 차단이 된다고 하고, 가정집 전화도 같은 방법으로 여론조사 전화 차단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여론조사 전화뿐만 아니라 홍보성 전화도 쉬운 방법으로 한 번에 차단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고요. 조만간 법이 개정되어서 전화, 카톡, 문자를 이용한 홍보가 제한적으로 사용되길 바라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