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사관 지원자격 조금씩 다르다

by 여름이오면 2021. 12. 24.

부사관 지원자격

 

 

부사관은 군대에서 하사, 중사, 상사, 원사의 계급을 가진 육, 해, 공군의 중견 간부를 의미하는데요. 각급 제대의 최고참 부사관은 선임부사관으로서 지휘관을 보좌하며 병사와 지휘관을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부사관 지원자격을 보면 육군, 해군, 공군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육군은 민간부사관, 전문의무부사관, 특전부사관 등이 있고 해군은 기술계열 부사관, 군악 부사관이 있습니다. 공군 부사관은 부사관 후보생과 학군 부사관, 공군항공과학고등학교가 있는데요. 대부분 만 나이 18세 이상 27세 이하인 경우가 많으나 지원하려고 하는 부사관 지원자격을 확인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부사관 지원자격 학력은 고등학교 졸업 및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지고 있고, 신체 등급은 3급 이상 BMI 등급 2 이상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문의무부사관은 만 29세 이하까지 가능하고 예비역 현역 재임용 부사관은 3년 이내 전역한 예비역 장교 또는 중사로서 재임용 후 3년 이상 복무가 가능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부사관 지원자격을 보면 나이와 신체 등급이 비슷하므로 지원하려고 하는 분야의 특기나, 사유 등을 확인하면 좋을 것 같고요. 부사관 선발 계획은 육군, 공군, 해군의 채용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잘 나와 있는 편입니다. 대한민국 국군은 부사관보다 하사관이라는 이름을 주로 사용해 왔는데요. 2001년부터 부사관으로 변경했다고 해요.

 

대한민국 부사관의 규모는 약 10만 명이 넘다고 하고 기술군으로 갈수록 부사관의 숫자가 많아지고 채용도 활발한 편이라고 합니다. 부사관 지원자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각국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한 채용 일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