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발신자번호표시제한 추적과 차단

by 여름이오면 2021. 11. 9.

발신자번호표시제한 추적과 차단

 

 

발신자번호표시제한이란 스마트폰에서 *23#과 상대방 번호를 입력해서 전화를 걸면 발신자 정보가 없이 전화가 걸리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은 부가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아도 전화가 걸려오면 상대방 번호가 뜨는데요. 발신자 번호표시 제한으로 전화를 걸면 번호 정보를 표시하지 않게 됩니다.

 

발신자번호표시제한 추적은 번호가 안 뜨게 걸려온 전화를 누구에게서 온 건지 알아내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인 발신자번호표시제한은 추적이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상대방 번호가 없다고 해서 통신사나 경찰에게 상대방 번호를 알려달라고 요청할 수 없는데요. 하지만 일반적인 때만 있는 것은 아닐 것 같습니다.

 

 

욕설이나 불쾌한 소리를 내는 경우에 전화를 녹음해서 피해를 입증한다면 발신번호표시제한 추적이 쉽게 가능해집니다. 우연히 걸려온 발신자 제한 전화는 추적할 수 없을지라도 피해사를 입증해서 발신번호표시제한 추적 중인 사람에게 실수로 전화를 걸었다면 내 번호가 공개되는 것이죠.

 

나는 우연히 한번 전화를 걸었지만, 상대방은 발신자번호표시제한 추적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 강제로 상대방에게 내 번호가 알려지게 될 수 있습니다. 유선전화의 경우에도 발신자번호표시제한 추적이 가능한데요. 번호 확인 서비스를 통신사에 신청하고. 번호표시를 제한하고 있는 전화가 온다면 통화 후 10초 이후에 155번으로 전화를 걸어서 번호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일부 통신사에서는 발신 번호 강제표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피해를 본 사실을 증명한다면 발신자번호표시제한 추적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짝사랑하는 사람의 목소리를 한번 들어보려고 발신 제한으로 전화를 걸었다가 상대방이 추적 중이라면 잘못이 없어도 상대방에게 내가건 번호가 전달된다고 합니다.

 

발신자번호표시제한 추적이 귀찮게 느껴지는 분들은 차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화 설정에서 발신인 차단의 전화를 거부해 놓으면 번호를 표시하지 않은 전화는 모두 수신이 거부되는 기능입니다. 발신자를 숨기는 전화 중에 꼭 필요한 전화가 있는지 생각해보면 발신자번호표시제한 차단이 답인 것 같습니다.

 

상대방과 전화 녹음 기능을 이용하는 습관을 들여도 좋을 것 같은데요. 습관적으로 녹음을 한다면 발신자번호표시제한으로 걸려오는 전화에 대응을 할 수 있고 사회생활에서도 은근 도움이 되더라고요. 참고로 피해 사실 입증을 할 때 녹음을 못 했어도 상담자료 등이 있으면 발신자번호표시제한 추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