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치료사 연봉
물리치료사는 신체적 손상, 제한을 완화하기 위한 치료적 운동, 도수치료, 물리적인 교육 등을 하고 마사지, 기능훈련, 온열치료 등 신체 교정과 재활 훈련에 관련되어 있는 직업입니다. 물리치료사가 되기 위해서는 국가시험에서 합격한 면허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획득하기 어려운 자격이지만 물리치료사 연봉은 기대보다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물리치료사 연봉이 차이가 많은 편이어서 확정적으로 얘기하기는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초봉이 2,700만 원 정도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병원에서 근무하는 특성상 주 6일을 일하는 때도 많다고 합니다. 지방이 물리치료사 연봉이 더 높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근무조건, 경력, 상여금 등이 달라서 비교가 어렵긴 합니다.
물리치료사 월급으로 검색해 보면 200~300만 원이 많았고 물리치료사 연봉은 3,000만 원이 안되는 경우도 있지만 4,000만 원이 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직접 일을 해본 분들을 알겠지만, 능력을 인정받으면 다른 사람들보다 연봉을 더 많이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직장들의 업무 형태가 앉아서 일하는 경우가 많아서 허리나 어깨에 무리가 가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찾는 사람이 많아지면 자연스럽게 물리치료사 대우도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물리치료사가 되기 위해서는 3년제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에서 물리치료 학과를 졸업하고 학사 학위를 취득해야 하는데요. 국가 면허까지 가지고 있다면 전망이 더 좋아질 것 같습니다. 물리치료사 연봉은 점점 더 올라가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