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 보관방법
가을을 대표하는 과일이 감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는 매년 부모님께서 감을 직접 보내주시고 있어서, 오랫동안 먹기 위해서 보관하고 있답니다. 단감, 대봉을 한 번에 보내주셔서 잘못 보관하면 물러지거나 썩어서 못 먹게 될 수 있습니다. 감 보관방법은 실온과 냉장에 따라서 방법을 나눌 수 있는데요. 감이 많이 있다면 감말랭이로 말려서 먹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냉장고를 통한 감 보관방법은 신문지로 감을 하나씩 포장한 후 야채칸에 보관하는 방법인데요. 실제로 이렇게 해보니 1달 정도 물러지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야채칸에 넣으면 냉장고 문을 여닫을 때 영향을 거의 받지 않아서 오래 보관할 수 있고, 신문지로 감을 포장하면 습기를 막을 수 있어서 보관기간이 길어지는 것 같습니다.
실온에 감을 놔둘 때도 신문지로 감싸는게 좋은데요. 서늘한 곳에 그냥 두면 3~4일 정도 먹을 수 있다면 신문지로 잘 감싸둔 감은 1주일을 넘게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감 보관방법이 특별한 팁은 없는 것 같아요. 서늘한 곳에 햇빛을 피해서 두는게 좋고, 냉장고에 넣으면 더 오래 먹을 수 있답니다.
대봉감을 받았을 때는 물러진 감이 옆에 있는 감과 닿지 않도록 구별하는게 좋고요. 한 번에 홍시로 변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일부는 냉장고, 일부는 상온, 일부는 신문지로 감싸서 익는 순서를 다르게 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저도 가을에 한 박스 정도 대봉을 선물로 받고 있는데요.
냉장고에 넣지 않으면 금방 홍시로 변해서 오래 먹기가 힘든 것 같아요. 홍시를 좋아하는 분은 냉동고에 얼려서 여름에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감 보관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감을 하나씩 신문지로 구분해 두는 방법을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